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NEW START
뉴스타트
New Start 소개
뉴스타트 생활의학
뉴스타트 건강 강의
뉴스타트 영양식
뉴스타트 건강 상담
풀뿌리 뉴스타트
최첨단 의학과 지혜
최첨단 현대병 건강정보
아마씨의 현대병 치료력 최근 보고 뉴스타트 > 최첨단 현대병 건강정보
 
현대병 투병자들에게 엄습하는 유혹
 인간의 본성은 옛부터 병이 나면 그 원인을 고치려 하기보다 단방약 몇 번 복용으로 감쪽같이 낫기를 바라왔다.현대병 투병 환자들은 지겹도록 안 떨어지는 현대병으로부터 단방약으로 낫고 싶은 욕심이 더 크다. 그래서 무엇을 먹으면 낫는다 식의 가르침이 현대병 투병 전문의들에게는 가장 경계해야 할 가르침이다. 환자의 삶 전체를 현대병 투병 8원리에 입각하여 건강 생활 패턴으로 쇄신시켜 놓은 후 각 질병에 효과가 있는 식품을 잘 섭취하면 분명 효과는 배가된다. 그런 의미에서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현대병 치료력이 높은 아마씨에 대해 이번 호에 소개하고자 한다. 다른 삶은 엉터리로 살면서 아마씨 복용을 단방약 희망으로 사용하지 말고 매일의 삶을 건강 8원리를 준수하며 살면서 아마씨 복용을 잘 적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기 바란다.

아마씨(Flaxseed)의 성분과 자체 치유력

같은 마과 식물이지만 모시 옷을 해 입는 삼베 마와 씨를 약용으로 사용하는 아마는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다르다.아마는 캐나다 남부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재배되는 식물로서 그 구성 성분은 지방이 30~48퍼센트, 단백질이 18~33퍼센트, 탄수화물이 12~26퍼센트, 비타민 A와 리그난(Lignan)이라는 물질이 그 나머지를 차지한다. 지방은 전문가들이 아는 지방산이 여섯 종류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 '오메가 3'로 알려진 리놀레닉산(Linolenic Acid)이 전체 지방의 21~45퍼센트를 차지한다. 이 오메가 3 기름은 암세포를 발생 즉시 궤멸하는 백혈구 중의'자연 살상 세포(NKC:Natural Killer Cell)'를 크게 활성화시키는 항암 물질이다.
 아마씨는 세포의 원형질 막을 구성하는 분자에 문제가 생겼을 때나 원형질 막 표면에 상처가 났을 때 스스로 빨리 치유·복구된다. 이 빠르게 치료해 내는 물질이'리그난'이라는 것이다. 아마씨의 원형질 막과 인간 세포의 원형질 막이 가장 가까운 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것이 또한 주목할 만한사실이다.

아마씨 사용 역사
 아마씨는 5,000년 전 메소포타미아 시대부터 이미 식용으로 사용해 온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아마씨를 위와 장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했다.이집트에서는 아마씨 기름을 약용과 식용으로 사용했으며 바로 왕들이 건강 유지 비결로 애용했다고 기록되었다.

최근에 보고되고 있는 아마씨의 현대병 치료력
 학술지와 연구소와 의료 기관의 보고:미국 암 협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Cancer Association)에 토론토 대학의 톰슨 교수진이 연구 발표한 바에 의하면 유방암 종양이 아마씨 복용으로 50퍼센트 줄어들었는데 그 이유는 아마씨에 다른 식물보다 70~80배 더 많이 들어 있는 리그난이 항암 작용을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같은 이유로 아마씨는 전립선 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했다. 세계최고 의학 학술지인 미국 의학 협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서는 아마씨를 복용하면 유방암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매일 3, 4그램의 아마씨를 하루 2숟가락 복용하면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다. 미 국립 암 연구소(American Cancer Institute)에서는 여성 100명에게 아마씨를 복용시켰더니 부인병 종양의 성장이 억제되는 효과를 보았는데, 그 이유는 아마씨에 풍부한 리그난이 에스트로겐 호르몬으로서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했다. 하버드 의대의 훅 링크(Dr. Hook Link) 박사는 아마씨의 다당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춘다고 보고 하였다.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에서는 아마씨의 리그난이 유방암과 전립선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미국보건 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아마씨의 오메가 3 지방산이 두뇌 발육에 효과가 있다고 했다. 아미안 스미스 박사(Dr.Amian Smith)는 아마씨를 홍조현상, 골다공증, 유방암에 대한 대체 의약품으로 적극 추천했다.

 언론매체의 보도:웹 의학은 아마씨의 오메가 3 지방산과 리그난이 암과 홍반 지방 과잉에 의한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보도했다. 과학 뉴스지는 아마씨 복용이 폐암과 기관지에 번진 암을 억제하고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했으며 유방암과 대장암을 죽이는 새로운 무기라고 보도했다. 타임지는 아마씨의 리그난이 폐경 후 홍조 현상, 여드름, 건조한 피부, 우울증, 기억 상실에 효과가 있다고 기고했다. CNN 뉴스는 아마씨의 오메가 3가 동맥 기능을 향상시켜서 심장 질병, 중풍, 고혈압,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보도했다. ABC 뉴스는 아마씨를 매일 6그램씩 복용하면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이 예방·치료되고 근육 염증이 치료된다고 보도했다. 기타의 언론에서는 아마씨의 섬유소가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아마씨 복용이 폐경기 여성의 뼈 신진 대사에 효능이 있다고도 했다.

아마씨의 치료 메커니즘
 아마씨가 왜 상기와 같은 현대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 그 구체적인 메커니즘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다만 아마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암 궤멸 백혈구인 자연 살상 세포(NKC)를 활성화시켜서 암에 효과가 있으며, 소화 과정에서 항암물질로 전환되는 비타민 A가 많아 항암 효과가 있으며, 식물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된 리그난이 항암뿐 아니라 세포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혈관 계통의 순환을 돕고 호르몬 균형을 맞추고 조절하여 동맥경화와 관련된 질병에 도움을 주고 부인병을 포함한 종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사용법
 아마씨는 볶으면 맛은 좋아지지만 리그난 효과가 떨어진다. 그래서 되도록 생 씨로 먹거나 쪄서 먹는다. 식탁에 아마씨 통을 항상 준비해 놓고 간식으로 먹지 말고 식사 때마다 한두 숟가락씩 먹는 것이 좋다. 맛이 구수하고 씹을수록 미끌거려 좋다. 현미밥을 지을 때 적당히 넣어 먹어도 좋다.살짝 갈아서 미숫가루를 타 마실 때 섞어도 좋다. 빵가루에 섞어 빵을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샐러드에 해바라기씨 넣듯이 섞어 뿌려 먹어도 씹히는 맛이 있어서 좋다. 피부에 상처나 염증이 있을 때 아마씨 가루와 숯가루에 올리브유를 넣고 잘 반죽해 붙이면 치료 효과가 상승한다.

결론 및 제언
 아마씨에는 화학 약 같은 독성은 전혀 없고 더 많이 쓸수록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그냥 생활 속에서 습관적으로 사용하라. 반면에 단방약 복용하듯 일상 생활은 엉터리로 하면서 아마씨만 먹으면 현대병이 다 해결될 요량으로 매달리며 복용하지는 마라. 아마씨 구하기가 어려운 지역이라면 무슨 불로장생초 구하듯 무리하며 구하지 말고 현미잡곡밥을 상식하면서 철마다 산천에 자라는 각양 색깔의 채소와 나물을 먹으면 충분하다.
백상진 - 2005년 12월호 40쪽 
로마린다 의과대학 예방의학 박사과정, LA 뉴스타트 선교교회 담임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