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송숙자 - songsj
프로필
질병 치료와 음식
전체 - (39)
천연 치유 식이요법 - (20)
기타 - (19)
질병 치료와 음식 > 천연 치유 식이요법
02. 정신건강 - 빗나가는 청소년들
청소년 문제는 환경공해, 식품공해와 더불어 세계의 三大 公害 의 하나다.
왜 오늘날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합리적인 생각과 행동을 못하고 병든 생각과 병든 행동만 하게 되었을까?
* 교육학자들은 이 원인을 교육 환경이 나빠진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 종교인들은 말세가 되어 세상이 악해진 때문이라 주장하고
* 경제학자들은 생활환경이 높아졌기 때문에 여가시간이 많아져서 방종할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하고
* 영양학자들은 식생활의 바람직하지 못한 변천 때문이라 한다.
이 모든 주장이 다 틀림없이 합당한 주장이나, 자녀를 가진 모든 부모들은 최소한도 남에게 폐를 끼치는 아이는 되지 않도록 교육해야 할 것이다.

 부모의 책임
 가족의 크기 (숫자)
 가족 수(자녀수)를 증가시키기 전에 자녀를 세상에 나게 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욕을 돌릴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어찌하여 그대들은 사단의 군사 수효를 증가시키도록 자녀들을 세상에 나게 하는가! 세상에 태어난 자녀들을 교육할 정신적, 경제적 능력도 없으면서 자녀의 수를 증가시키는 것은 죄이다.
 - 새 자녀, 재림 신도의 가정 P 151, 161 -

 가족계획을 해서 잘 교육해 낼 수 있는 정신적, 교육적 능력에 맞게 자녀를 생산한 다음에는 최선을 다해서 국가와 사회에 최소한의 이바지라도 할 수 있도록 폐해를 끼치는 자녀가 되지 않도록 길러야 한다.
 계획 없이 많이 낳아서 자신의 능력으로 길러낼 수가 없어서 이웃에 경제적 도움을 청하고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된다.
 이런 경우에는 차라리 낳지 않는 것이 좋은 일이다.

 신앙교육
 부모들과 교사들이 해야 할 일은 슬하에 있는 청소년들의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회복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일이다.
 참된 교육은 다만 의로운 성품의 계발을 돕기 위한 밑거름이 되어야 한다.
 품성 건설은 일생 동안의 과업이며, 영원토록 계속될 일이다. 우리는 영생을 위하여 준비해야 한다.
 - 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P 51 -

 이 세상에서의 짧은 일생동안의 출세와 영달을 위하여 최대의 노력과 희생을 지불한다는 것은 참으로 허무한 일이다.
 다행히 목적을 달했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욕망은 크고 여건이 맞지 않았을 때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청소년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친구들은 목표하는 코스를 무난히 달려가고 있는데, 자신은 불가능하고 장해물이 많다고 판단되었을 때는 진로를 바꾸려고 하기보다 곁길로 들어서게 된다.
 이런 경우, 어려서부터 강력한 신앙교육을 받은 청소년은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 현세보다 내세에 희망을 두고 있기 때문에 현세 출세를 중하게 여기지 않는다.
 * 신앙은 높은 도덕심을 기본적으로 갖출 수 있기 때문에 범죄적인 일에 쉽사리 뛰어들지 않는다.

 노작교육
 창세기에 노동은 축복으로 주신 바 되었다. 범죄의 결과 벌로 내려진 것이 아니다.
 청소년들은 노동의 참된 품위를 깨닫도록 가르쳐야 할 것이다.
 청소년들은 가장 유익한 운동은 유용한 작업을 하는 것이다.
 젊은 남자들은 육체적 노동을 하지 않는 편한 직업인 교사, 서기, 상인, 의사, 번호사 같은 직업을 택하려고 한다.
 게으름이야말로, 자아방종과 빈한한 생활을 초래하고 경제적으로 남을 의지하게 되며, 범죄의 온상이 된다.
 부지런히 육체노동을 하는 것이 범죄의 방벽이 된다.
 - 교육 P 277~280 -

 어려서부터 육체적인 노동은 전혀 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남자는 전기 휴즈 하나를 못 잇고, 여자는 양말 한 짝도 빨지 못하며, 청소년들이 화초와 곡물과 잡초를 구별 못하는 것이 오늘날의 실정이다. 학교에서 오로지 입시 훈련만 받았기 때문에 대학 입시에 실패했을 때는 할 일도 없고, 갈 곳이 없어진다.
 할 일없고 갈 곳이 없는 청소년들의 발길이 닿는 곳은 오락과 방종을 일삼는 술집, 전자오락실, 디스코장일 수밖에 없고 이런 곳을 출입하려면 친구와 짝이 필요하게 된다.
 돈의 출처는 부모의 주머니, 부모가 충분한 돈의 공급을 할 수 없었을 때의 조달방법은 소매치기, 절도, 강도, 강탈, 살인이다.

 三育敎育은 知: 하나님을 아는 지식
 德: 신앙을 실천하는 德
 體: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이도록 하는 勞作敎育이다

 三育敎育의 場은 밭 갈고, 과수 가꾸고, 채소 심으며, 벌치고 소 기르고, 책상 만들고, 자동차를 수리하며, 전기시설을 고치는 교육시설을 구비하고 이를 가르친다.
 이런 교육을 제대로 받고 자라난 청소년은 대학입시에 실패했을 때 아무 어려움 없이 육체노동을 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즐겁게 종사할 수 있게 된다.

 실업자를 위하여
 속절없이 굶주리는 실업자들을 배출하지 않도록 삼육교육은 노작교육을 해야 한다.
 이들의 범죄를 막기 위하여 토지를 경작하고 손으로 일하는 자립정신을 가르쳐야한다.
 - 교육 P. 284~285 -

 식생활 교육
 식욕방종과 행동양식
 반드시 술 마시는 것만이 부절제가 아니다. 부절제하게 먹는 죄, 즉, 너무 자주, 그리고 너무 많이, 또한 너무 양분이 많으면서도 건강에 좋지 못한 음식을 먹는 것은 소화기관의 건전한 작용을 파괴하고 두뇌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합리적이며, 건전한 생각과 행동을 못하게 하고, 판단력에 큰 지장을 초래한다.

 식생활이 청소년의 육체적 건강에 크게 영향을 준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이나, 식생활이 정신적 건강에 큰 영양을 준다는 것은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
 오늘날 많은 청소년들이 탈선하는 이유는 앞서 교육 환경, 경제 성장, 여가 시간의 과잉에도 크게 관계가 있지만, 식생활에도 크나큰 관계가 있다.
 일본의 鈴 木 박사의 연구에 의하면 영양을 고르게 갖춘 식사를 하는 아이들보다는 도시락도 안 가지고 가서 손에 닿는 대로 즉석 매식을 하는 아이들이 참을성이 적고, 거칠고 학습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졌다고 한다.
 캐나다 토론토의 조사에 의하면,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등교한 아동들이 충분히 아침 식사를한 아이들보다, 학습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의가 아주 산만하였다고 한다.
 J.M. Hoffman 박사에 의하면, 행동이 산만하고 과격한 아이들을 저혈당 증세의 결과라고 한다.
 즉, 두뇌작용의 에너지는 지방도 단백질도 안 되고 꼭 포도당이라야 하는데, 아침 식사를 안 하거나, 정제 식품(흰쌀, 흰밀가루, 흰 설탕 등)을 주로 먹으면 짝이 맞지 않는 영양소가 지방을 합성하는데 쓰이고 혈당은 적어지기 때문에 두뇌의 유일한 열량원인 포도당이 결핍되어 두뇌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은 주의가 산만하고, 판단력과 집중력이 흐려지며, 인내심이 없고 충동적인 성격이 되어 가정에서나 학교에서 생각과 판단보다 행동이 앞서 버린다는 것이다.
 또한, 모유를 먹여 기른 아이보다는 인공영양아가 훨씬 성격이 차분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계란과 정욕
 음란한 습관에 몰두하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계란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좋은 음식 올바른 식사 -

 음식물이 아이들을 흥분시킴

 이 시대의 악덕과 도덕적인 문란함에서 피할 방법을 그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이다.
그대는 아이들의 식탁에 버터와 고기와 계란을 차려 놓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것들을 먹은 그대의 자녀들은 바로 자기들의 동물적인 정욕을 흥분시키는 것을 먹게 되는 것이다. 이런 것을 먹으면서 그대의 자녀들을 위해 기도드린다면 그 기도가 얼마나 높이 올라갈 것인가!
 - 좋은 음식 올바른 식사 -

 수도사와 菜食
 불교의 승려와 도사, 성자, 수도사들은 계율로 또는 자비심의 발로로 肉食을 하지 않으면서 절도 있는 생활을 한다.
 그 결과로 그들은 世慾을 억제하고 일생동안 독신 생활을 할 수가 있다. 그러면서 과격한 행동을 하지 않고 온건하고 이지적인 생활을 한다.
 
 성급함과 신경과민의 원인
 자녀들이 성내고 짜증내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이나 소화불량으로 말미암는 원인이다.
 그들에게 간식을 허락함으로 큰 잘못을 범한다. 위장이 혼란되면 장래 고통의 기초가 되는 것이나, 부모들은 이것을 시정하려 들지 않는다.
 - 좋은 음식 올바른 식사 P. 278 -

 칼슘과 신경안정 
 인체 내에서 칼슘의 하는 기능은
 * 뼈와 치아의 성분
 * 근육의 수축과 이완작용의 조절, 심장의 펌프작용도 고르게 한다.
 * 신경의 자극 전달
 * 여러 생리작용의 촉매 역할
 * 세포막의 투과성 조절, 각종 영양소의 세포막 투과 조절
 * 혈액 응고 작용
 * 체내 산과 알칼리 조절
 위와 같은 기능을 통하여 인체 생리작용을 안정케 하고 뇌신경 작용을 편안히 이루어 주기 때문에 정서를 차분하게 안정하게 해준다.
 콩과 견과류, 흑임자, 녹황색 채소류, 해초류에는 칼슘이 많다.
 육류와 지성(知性)
 육류를 함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총명한 두뇌와 민활한 지성을 갖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 2T. p. 63 -
작성자 : 송숙자        2012-01-06 08:41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